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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G와 자동차의 새롭게 만남 V2X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2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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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상용화된 5G서비스가 자동차에도 사용되는 것 알고 계셨 저요?! 자동차 하나의 대가 자율 주행을 하기 때문에 테러단 약 4Tb정도의 데이터를 만들려는 것입니다. 또 교통문제는 몇 초만에 일어납니다. 이런 이유로 5G의 대용량 저 지연 통신 기술이 차량 통신에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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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G는 60GHz이하의 밀리 미터파를 이용하는 최대 속도가 20Gbps인 이동 통신 기술입니다. Bps는 bitpersec의 약자로 송수신 데이터의 속도 단위입니다. LTE와 비교하면 속도는 20배 정도 빨리, 용량은 하나 00배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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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G통신 동안 밀리 미터파를 사용하여 더 넓은 대역 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밀리미터파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통신규격보다 더 큰 주파수를 쓰고 파동이 더 빛의 성질을 띠게 됐다. 이로 인해 회절이 아직 초회가 아니며, 빌딩과 산 등 송수신기 사이의 물체에 의해 충돌 및 분산이 초회입니다. 이러한현상으로인해파장이멀리전송되지않고차단되기쉬운단점을극복하기위해기지국의서비스영역인셀의수를항상해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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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사물 통신(V2X, Vehicle to Everything)이라는 것 네에서 차가 도로의 모든 요소(자동차와 자동차, 자동차와 인프라, 자동차와 보행자, 자동차나 네트워크 등)과 정보를 주고받는 기술을 의미한다.이 V2X에는 두가지 기술 자체가 존재한다. IEEE에서 그대로화된 DSRC기반 무선 랜 기술인 '웨이브'와 3GPP에서 그대로화한 셀룰러 통신 기술인 'C-V2X'인데,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역시 C-V2X를 상세하게 구분하면 LTE-V2X와 5G-V2X으로 나쁘지 않느오눙데, 그 주요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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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웨이브는 다년간의 연구 개발에서 안정성이 높고 이미 기술 보통화가 완료된 장점이 있는 반면 5G-V2X최종 보통화는 2020년 이후 소견 낸다. 한편 5G-V2X와 웨이브의 주요 스펙 비교 시 모든 측면에서 5G-V2X가 몇 등 탁월함을 볼 수 있슴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 한대당 하나 시간에 4Tb수준의 정보를 만들기 위해서 데이터 전송 속도의 차이를 고려했을 때, 후에 최종 5G-V2X의 사용은 불가피한 것 같슴니다. 이러한 이유로 전세계 국가별, 대기업별, 기관별로 이견이 있으며 다양한 회의와 협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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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웨이브와 C-V2X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인프라가 필요합니다. 또, 웨이브와 C-V2X가 호환되지 않았기 때문에 두 방식 전체 사용할 때의 비용이 중복적으로 발생하는 매몰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 때문에 웨이브를 구축한 뒤(뒤)5G-V2X로 변경해야 하는지, 에에당쵸에서 5G-V2X를 도입해야 하는지의 소견이 분분합니다.중국의 경우 C-V2X로 나쁘지 않다.고, 화웨이와 함께 모델 도시에서 기술을 개발하고 이다니다. 국내의 경우 현대 자동차는 DSRC방식을 202개 년 발매 계획 G90에 우선적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동시에 미래 기술에 대응하기 때문에 KT와 함께 C-V2X도 병행 개발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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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모비스와 KT도 코넥티도우카ー루·때문에 충남 서산의 현대 모비스의 주행 시험장에 5G인프라 구축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대 모비스는 자율 주행 차 엠빌리의 센서가 수집한 정보를 서버에 송신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KT는 5G다만 이에키그와 기지국 간에 제휴를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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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밖에도 교통 안전 공단이 경기 화성에 자율 주행 조사 도시(K-city)을 구축하고 KT가 K-city대학 캠퍼스 등 5G인프라를 구축하 슴니다.최근까지 개관한 것처럼 안전하고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자율 주행 차량의 상용화를 위해서는 V2X통신 기술의 발전과 보통화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최근 이 순간에도 V2X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머리를 맞대지 않고 그 방향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세상 모든 것과 소통하며 달리는 차를 도로에서 만날 날이 5G속도에 급속하게 실현하기를 기대하고 있겟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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